워드프레스 몇 개의 파일을 복사할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몇 개의 파일을 복사할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목차

개요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 시에 압축을 푸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어 설치가 안되는 경우 있다.

몇 개의 파일을 복사할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보통 파일의 퍼미션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wp-admin/includes/update-core.php 설치 실패

웹호스팅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이런 오류는 표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보통 이 에러가 표시 되는 경우 가상 서버 호스팅(VPS)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표시가 되는데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이 경우는 아주 간단하게 퍼미션 권한을 주면 해결이 된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기


다음과 같이 터미널 창에서 chmod 옵션으로 권한을 준다.

모든 파일을 644모드로 변경을 해주고, 폴더를 755 모드로 변경 해줍니다.
그 이후에 기본 아파치 권한으로 모든 폴더와 파일 권한을 수정해줍니다.

 [root@nopiamanual ~]# $ find . -type -f -exec chmod 644 {} \;
 [root@nopiamanual ~]# $ find . -type d -exec chmod 755 {} \;

그리고 아래와 같이 폴더와 파일 권한을 준 이후에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될 것입니다.

 [root@nopiamanual ~]# $ chown apache.apache -R /wordpress

위와 같이 퍼미션을 줬는데도 불구하고 해결 되지 않는 경우는
SELinux가 활성화 되어있어 발생되는 문제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SELinux 끄기


CentOS SELinux 끄기 – SELinux disable

info_logo

인포레시피

인포레시피는 다양한 정보와 IT 테크놀로지, 운영체제, 리눅스, 프로그래밍, 유틸리티 서비스 등 전문적인 내용을 기술합니다. 인포레시피는 네덜란드에서 관련 분야에 정통한 권위를 갖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다른 아티클도 확인해 보세요

다른 아티클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