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

크롬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

목차

개요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가 있어야 하는데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여러가지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우리가 방문했던 인터넷 기록이나 쿠키 및 캐시가 저장 되는데요.

내가 방문했던 흔적을 매번 지우는 게 번거롭다면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면 기록 없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단축키를 써야함으로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것은 쉬운데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은 약간 다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먼저 바탕화면에 Chrome 바로가기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R)을 클릭합니다.

크롬 속성 탭에서 ‘바로 가기’ 탭을 클릭하고 대상(T)에 다음과 같이
Application\chrome.exe” 옆에다가 –incognito를 입력 후 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바탕화면에 크롬(Chrome) 바로가기가 없는 경우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창이 없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크롬 설치 시에 기본 폴더 값인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에 이동하여 Chrome.exe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바로가기 생성 후 위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 하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이미지 바꾸기


일반 크롬 브라우저와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를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아이콘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Chrome 바로가기 아이콘 우클릭 > 바로가기 탭에서 아이콘 변경을 클릭 후  시크릿모드 이미지를 체크 후 확인을 체크합니다.

 

info_logo

인포레시피

인포레시피는 다양한 정보와 IT 테크놀로지, 운영체제, 리눅스, 프로그래밍, 유틸리티 서비스 등 전문적인 내용을 기술합니다. 인포레시피는 네덜란드에서 관련 분야에 정통한 권위를 갖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다른 아티클도 확인해 보세요

다른 아티클도 확인해 보세요